FOOD & STYLE

한자리에서 하루 종일 맛보는 제주와 세계의 맛
지난 6월, 롯데호텔 제주에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가 문을 열었다. 제주의 신선한 식자재를 테이블 위에 올린 팜 투 테이블 메뉴부터 전 세계 다채로운 요리와 아이들을 위한 초콜릿 분수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맛이 더 캔버스에 펼쳐진다.
제주는 식도락가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곳이다. 질 좋은 식자재는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제주는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에서 재배하기 힘든 식자재가 풍성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배달되는 시대에 지역 간 거리는 무의미해 보일 수 있으나, 최고로 신선한 재료를 식탁에서 바로 먹는 맛은 그 어떤 소스로도 구현할 수 없다. 식자재의 종류뿐이 아니다. 이 온화한 기후와 해풍 덕분에 채소들은 즙이 풍부하고 당 함량이 높아 그 자체만으로도 맛이 좋다. 한치와 방어, 전복, 고등어, 갈치, 흑우와 흑돼지, 말고기 같은 질 좋은 해산물과 육류도 넘쳐난다. 이러한 식자재로 만든 음식을 제주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다면, 그곳은 식도락가를 위한 천국일 것이다.

팜 투 테이블로 완성한 맛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은 말 그대로 신선한 식자재를 농장에서 식탁으로 바로 올리는 것을 의미한다. 2000년대 초, 미국 댄 바버(Dan Barber) 셰프의 팜 투 테이블 운동을 시작으로, 환경과 건강하고 정직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몇 년 전부터 미식 신의 가장 핫한 키워드가 되었다. 롯데호텔 제주에 팜 투 테이블을 테마로 한 메뉴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있다. 지난 6월 오픈한 ‘더 캔버스(THE CANVAS)’다.

제주 최대 규모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는 제주 최대 규모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 세계 각국의 풍미와 제주의 맛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는 작년 11월부터 8개월간 기존의 ‘더 라운지’, 한식당 ‘무궁화’, 일식당 ‘모모야마’ 세 곳을 통합한 레스토랑을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에 들어갔다. 그렇게 양식과 한식, 중식, 일식 등 각 레스토랑의 특성을 집대성한 레스토랑 더 캔버스가 탄생했다.

더 캔버스는 롯데호텔 제주 본관 6층에 위치한다. 총 420석, 5개의 별실을 갖추고 있으며, 그 규모는 6층 전체와 다름없는 600여 평(1,980㎡)이다. 메뉴는 뷔페식으로 제공한다. 140여 종이 넘는 메뉴를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라이브 섹션, 디저트, 바, 키즈 스테이션, 총 8종류의 스테이션으로 한 공간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더 캔버스를 특별하게 하는 것은 바로 팜 투 테이블을 테마로 한 시그니처 메뉴. 흑한우 갈비찜, 흑돼지 바비큐 볶음밥 등 10종의 팜 투 테이블 메뉴가 ‘제주 특선 메뉴’라는 이름으로 핫 푸드 코너에 준비되어 있다. 제주에서 오래전부터 사육되어온 토종 품종인 흑한우와 제주를 대표하는 육류인 흑돼지 등 셰프들이 제주 식자재를 엄선해 10개월에 걸쳐 개발한 요리들로, 제주의 다양한 식자재가 어떤 요리로 재탄생했는지 확인하고 맛보는 것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특급호텔에서 기대하는 맛과 즐거움
더 캔버스에는 특급호텔에서 기대하는 다양한 맛과 즐거움이 있다. 양갈비, 랍스터, 스시, 전복 요리 같은 기존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와 더불어 중식 코너에서는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딤섬 6종과 베이징 덕을 새롭게 선보인다. 셰프의 즉석조리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라이브 섹션에서는 눈과 입이 즐겁고, 키즈 스테이션의 초콜릿 분수와 곰돌이 모양의 팬케이크는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쇼케이스에 진열된 보기 좋은 페이스트리와 케이크부터, 수석 파티시에가 즉석에서 선보이는 초콜릿 퐁당, 팬케이크 등 레스토랑 중앙에 위치한 디저트 코너도 놓칠 수 없다.

한편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또 있다. 더 캔버스는 제주의 푸른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지는 오션뷰를 자랑한다. 여기에 화산, 바람, 돌 등 제주의 자연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바다 풍경과 근사하게 어우러진다. 제주의 바다를 바라보며 멋진 공간에서 맛보는 세계와 제주의 미식, 함께하는 이가 누구든 제주에서 보내는 가장 만족스러운 시간이 될 것이다.

더 캔버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로72번길 35 롯데호텔 제주 본관 6층
이용 시간 조식 7:00~10:30, 중식 12:00~14:30, 석식 18:00~21:30
문의 +82-64-731-4265
홈페이지 더 캔버스
2020. 7 에디터:김혜원
자료제공: LOTTE HOTELS & RESORTS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