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 STYLE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안전한 연말 모임, 롯데호텔에서
분위기와 맛,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연말 모임 장소를 찾는 일은 늘 쉽지 않다. 게다가 이젠 위생과 방역이 잘되어 있는 장소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모임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롯데호텔로 가자. 청결, 분위기와 맛, 모두를 갖춘 롯데호텔 레스토랑을 모임 규모와 메뉴별로 추천한다.
서울의 중심에서 즐기는 정통 프렌치 만찬,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북한산과 서울 시내의 근사한 풍경을 배경으로 최고의 다이닝을 즐기다 보면, 지난한 한 해를 보낸 고단함도 눈 녹듯 사라진다.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35층에 전망 좋은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이 있다. 2008년 문을 연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의 국내 유일 레스토랑이다.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요리 스타일로 유명한 그는 ‘요리계의 피카소’라 불리며 미식가와 음식 평론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미식 전문 매거진 <르 셰프>의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뽑은 세계 1위 셰프로 선정되기도 했다.
피에르 바

피에르 바

피에르 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는 셰프가 뽑은 프랑스인 셰프와 서비스 매니저가 상주하며 프랑스 현지의 맛과 서비스를 그대로 재현해낸다. 이와 동시에 한국의 맛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이곳의 특징. 계절마다 바뀌는 우리 제철 식자재로 만든, 최신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정통 프렌치 퀴진은 연말 모임을 위한 가장 특별한 메뉴다.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코스 요리를 느긋하게 즐기며 한 해를 돌아보자. 연인끼리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기에도 좋으며, 별실을 두고 있어 아늑한 모임 장소로 더없이 좋다. 식사 후에는 같은 층에 있는 ‘피에르 바’에서 환상적인 야경과 함께 다양한 칵테일과 위스키를 즐기며 모임의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30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35층
문의 +82-2-317-7181
홈페이지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부모님과 함께하는 새로운 한식의 경험,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어린 시절, 부모님이 우리에게 좋은 경험을 하게 해줬다면 이제는 우리가 부모님께 좋은 경험을 선물해드려야 할 차례. 부모님과 함께하는 연말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궁화’가 답이다. 롯데호텔 본관에 위치한 무궁화는 국내 특급 호텔 한식당 중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한다. 호텔 로비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무궁화의 특별한 경험이 시작된다. 로비 한쪽에 무궁화 전용 엘리베이터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것이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본관 38층으로 향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모던한 인테리어와 식기 등에 먼저 눈길이 쏠린다.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는 정통 한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한식 메뉴는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킨다. 세련된 담음새도 매력적인 디테일. 한식당으로서 북한산과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 또한 무궁화만의 특징이다. 이러한 맛과 분위기 덕분에 소중한 인연을 시작하는 상견례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무궁화는 7개의 별실을 두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식사 자리뿐 아니라 다양한 인원의 연말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특별한 한식을 경험하며 연말을 보내자.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30 롯데호텔 서울 본관 38층
문의 +82-2-317-7061
홈페이지 무궁화
초고층에서 즐기는 럭셔리 연말 파티, 더 라운지
더 라운지

더 라운지

연말 모임으로 특별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고개를 들어 시선을 높여보자.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79층에 ‘더 라운지’가 있다. 최고의 전망과 미식이 우아한 교집합을 이루는 곳으로, 환상적인 스카이 뷰와 함께 미쉐린 스타 7개를 보유한 세계적인 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가 제안하는 완벽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자리에서 최고의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소규모 인원이 모이는 럭셔리한 연말 모임 장소로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은 없다. 
에스코피에 치즈버거

에스코피에 치즈버거

완벽한 연말 모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메뉴 선택도 중요할 터. 더 라운지에서 반드시 맛봐야 할 메뉴가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에스코피에 치즈버거’가 바로 그것. 프랑스의 전설적 요리사 오귀스트 에스코피에(Auguste Escoffier)의 레시피를 접목하면서 그의 이름이 버거 이름으로 쓰였다. 소고기 안심 패티, 고다 치즈 등의 재료에 호텔의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 맥시메 마니에즈 셰프가 만든 버거 번은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 번 한가운데 있는 동그란 구멍에 쏙 들어간 서니사이드 업 달걀은 에스코피에 치즈버거만의 특징. 버거 그 자체로 하나의 훌륭한 요리가 되어 캐주얼하거나 진중하거나, 어떤 모임에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9층
문의 +82-2-3213-1212
홈페이지 더 라운지
해운대 바다 위에서 보내는 올해의 ‘화양연화’, 차오란
차오란

차오란

‘모임에는 역시 중식이지’라고 생각한다면 시그니엘 부산 5층에 자리 잡은 모던 차이니스 타파스 앤 바 ‘차오란’을 추천한다. 맛과 분위기에서 기대 이상의 중식을 경험할 수 있다. 차오란은 영국 런던에 있는 고급 중식 레스토랑 ‘하카산(Hakkasan)’과 ‘파크 쉬느아(Park Chinois)’ 출신의 리쯔량 셰프가 큐레이팅한 곳으로, 해운대 인근에서 보기 드문 정통 광둥식 차이니스 퀴진을 지향한다.
차오란의 아르데코풍 인테리어

차오란의 아르데코풍 인테리어

모둠 딤섬

모둠 딤섬

대표 메뉴는 부산의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딤섬.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가득 담긴 하가우,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트러플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트러플 딤섬, 부드러운 가리비 살로 만든 가리비 딤섬을 모둠 딤섬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는 어느 테이블이건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인기 메뉴이기도 하다. 입구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차오란 바’의 전문 믹솔로지스트가 만든 칵테일과 함께 음식을 즐겨도 좋다. 차오란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는 인테리어는 홍콩이 번성하던 1920년대 유행한 아르데코풍 인테리어를 재현한 것이다. 차오란은 홀 106석과 3개의 별실, 그리고 10석의 바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해운대 바다와 함께 색다른 분위기의 파인다이닝을 즐기며 연말을 보내자.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시그니엘 부산 5층
문의 +82-51-922-1250
홈페이지 차오란
2020. 12 에디터:김혜원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0. 12
  • 에디터: 김혜원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