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 STYLE

샤인머스캣 디저트 페스티벌
아직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과일, 샤인머스캣. 롯데호텔 서울에서 시즌 과일 이벤트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을 진행한다. 한 번만 먹기는 분명 어렵다.
샤인머스캣의 계절이 돌아왔다. 일반 포도보다 당도가 높으며, 껍질은 얇고 씨가 없어 열매 그대로 먹을 수 있기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황제 포도 샤인머스캣. 생과일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과육이 단단해 얼려 먹어도 맛있고, 치즈나 크림과도 잘 어울려 베이킹 재료로도 많이 쓰인다.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
올해도 샤인머스캣 제철을 맞아 롯데호텔 서울에서 과일 디저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시즌마다 딸기와 망고 등 제철 과일을 선정해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머스트 비(Must Be)’ 행사를 개최해 화제를 모았다.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머스트 비 망고’ 이벤트가 열릴 때마다 SNS에는 롯데호텔 서울의 과일 디저트 사진으로 가득했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9월 1일부터 시작한 이벤트는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Must be Shine Muscat: Fall in Farm)’으로, 1층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진행 중이다.
 

주목할 메뉴는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다. 샤인머스캣 디저트는 물론, 제철 식자재를 사용해 가을 정취 가득한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로 이루어졌다. 디저트 이름만 들어도 달콤한 행복이 찾아오는 구성이다. 아몬드 크림 타르트에 샤인머스캣과 젤리를 올린 ‘샤인머스캣 타르트’, 샤인머스캣으로 장식한 바닐라 쿠키 ‘샤블레 머스캣’, 해남 고구마로 만든 마들렌과 고구마 만주, 무화과가 들어간 무화과 스콘 등 10여 종의 디저트가 3단 트레이에 올라가고 차 또는 커피 2잔과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2인 기준 7만9,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시즌 스페셜 음료인 샤인머스캣 에이드와 샤인머스캣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다.
 

샤인머스캣 천국을 맛보다
샤인머스캣으로만 행복하게 배를 채우고 싶다면 주말에 열리는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의 ‘샤인머스캣 뷔페’를 추천한다. 지난 시즌에도 스트로베리와 망고 마니아를 천국으로 인도한 바 있다.
뷔페에서는 샤인머스캣 레몬 타르트, 쇼콜라 타르트, 피스타치오 페스츄리 등 9종의 ‘스페셜 웰컴 디저트’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차나 커피를 비롯해 30여 종의 메뉴를 무제한 즐길 수 있다.
30여 종의 메뉴에는 샤인머스캣 티라미수, 샤인머스캣 슈, 샤인머스캣 바닐라 타르트와 마카롱 등 샤인머스캣의 또 다른 매력이 담긴 디저트로 채워진다. 그 외에도 칠리새우나 양송이 수프, 오믈렛 같은 핫 디시와 샐러드 등의 메뉴도 함께 제공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가격은 성인 6만7,000원, 어린이(4~12세) 3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샤인머스캣의 풍부한 향과 달콤한 맛을 케이크로 맛본다면 어떨까?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이 궁금증을 풀어준다.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 발로나와 생크림, 촉촉한 3단 화이트 스펀지 케이크에 샤인머스캣을 촘촘히 올린 샤인머스캣 케이크를 6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에 판매하고 있다.

문의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 +82-2-317-7131~2 /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 +82-2-317-7148~9
 
2021. 10 에디터:정재욱
자료제공: 롯데호텔앤리조트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