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로얄 스위트

완벽한 하루를 빚는 서비스
롯데호텔 서울의 상징, 이그제큐티브 타워가 드디어 2주년을 맞이했다. 궁극의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이그제큐티브 타워만의 품격과 가치.
호텔이 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
궁극의 호텔 서비스란 무엇일까? 사람들은 가장 뛰어난 서비스를 대접받았을 때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대신 그 호텔의 서비스는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한다. 정문에 들어설 때 도어맨의 환한 미소, 프런트의 우아한 응대, 레스토랑과 부대시설의 전문성과 자부심… 이 모든 것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을 때 우리는 그 서비스에 감동받았다고 말한다.
7월, 세계적인 여행 정보 업체 ‘트립어드바이저’의 2020년 상반기 호텔 평점에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가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이번 1위 선정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아하고 럭셔리한 객실, 세계적인 셰프의 레스토랑, 차별화된 감동 서비스가 어우러진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진가는 이미 국내외에서 그 수준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호텔

박선기 작가의 아트워크

컨템퍼러리 클래식의 진수를 선보이다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롯데호텔 서울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잇는 호텔로, 2018년 9월 1일 새롭게 개장했다. 리뉴얼을 통해 객실 수를 늘리는 여타 호텔과 달리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기존 373실에서 278실로 줄이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양보다 질, 규모보다 품격으로 승부하겠다는 롯데호텔의 강수는 국내에 ‘K-럭셔리 호텔’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낳았다.
우선 세계적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The G.A Group’이 선보인 실내장식은 단아하면서도 절제된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했다. ‘컨템퍼러리 클래식’을 콘셉트로 한국적인 미를 예술로 승화한 객실과 럭셔리 라운지 ‘르 살롱’,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의 디자인에서는 기품과 우아함마저 느껴진다.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 미팅룸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 로얄 스위트 객실

다음은 객실 내부로 들어가보자.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객실은 그랜드 디럭스 102실, 프리미어 48실, 이그제큐티브 타워 75실, 스위트 53실 등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한 다채로운 룸 타입이 마련돼 있다. 전 객실 내에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컬렉션의 프리미엄급 모델인 ‘뷰티레스트 더 원’을 구비했으며, 스위트 타입에는 롯데호텔 최초로 신개념 의류 관리 기기인 스타일러를 설치했다. 게다가 460.8㎡(139.4평)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로얄 스위트에는 실내를 꾸미는 데만 총 41억 원을 투자했고, 시몬스의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을 놓아 최고의 잠자리를 선사한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 럭셔리 라운지, 르 살롱

미쉐린 3스타 출신 셰프의 특별한 조식
객실에서 받은 감동은 다른 부대시설로 이어진다.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가 지닌 또 하나의 자랑은 국내 최대 규모의 클럽 라운지에 있다. 우리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고풍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의 15층 스카이 로비를 거쳐 16층에는 오직 이그제큐티브 타워 라운지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럭셔리 라운지, 바로 르 살롱(Le Salon)이다.
르 살롱에서는 조식, 애프터눈 티, 해피 아워 등 다채로운 프리미엄 다이닝을 만끽할 수 있는데, 특히 조식의 수준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프랑스 명품 티 ‘다만 프레르’를 필두로 에그 베네딕트, 농어 요리, 제철 생과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아침 식사를 만끽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게다가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라 페르골라 출신인 30년 경력의 이탈리아 정부 인증 마스터 셰프 세바스티아노 잔그레고리오가 직접 만들어주는 와플은 르 살롱 조식만의 시그니처로 사랑받고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

기념일에 투숙하는 고객을 위한 드로잉 서비스

‘서비스’의 정점을 찍다
하지만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진가는 무엇보다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2020년 상반기 트립어드바이저 국내 호텔 1위를 차지한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서비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일대일 맞춤형으로 투숙 안내를 해주는 ‘퍼스널 체크인’을 비롯해 주방장이 직접 서빙해주는 ‘테이블 서비스’ 등 기성 호텔에선 볼 수 없는 신선하고 다채로운 프리미엄 서비스가 그 증거다.
최근에는 기념일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선보이는 ‘드로잉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호텔 직원들이 직접 객실 내 창문에 환영 메시지와 그림을 남기는 특별 이벤트로, 생일을 비롯한 각종 기념일 등을 축하하는 글귀와 아기자기한 그림이 고객의 감동을 자아낸다.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이벤트지만 롯데호텔 서울에서의 소중한 하루가 더욱 따뜻하게 기억될 수 있도록 정성과 마음을 담아 서비스를 준비한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의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메뉴

언택트 시대, 새로운 서비스
최근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줄면서 국내여행, 특히 호텔에서 보내는 휴가 ‘호캉스’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롯데호텔 서울이 코로나19를 맞아 한시적으로 ‘르 살롱’에 어린이 고객의 입장을 허용하며 가족 단위로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로부터 큰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 뜨거운 호응을 얻은 호텔 업계 최초 ‘드라이브스루(Drive-Thru)’ 서비스에 새로운 메뉴가 추가됐다. 기존 롯데호텔 서울의 ‘시그니처 컬렉션 박스(Signature Collection Box)’와 모모야마의 도시락 박스 등은 여전히 인기인데, 새롭게 파인다이닝(Fine Dining) 코스 메뉴, 캠핑 패키지와 혼술 세트를 추가해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야외 활동 시에도 호텔 메뉴를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캠핑 패키지, 집에서도 특급 호텔 레스토랑의 정찬을 만끽 수 있게 구성한 파인다이닝 코스, 와인과 안주로 구성한 혼술 세트는 코로나 블루스를 달래줄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드라이브스루 메뉴는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나 전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호텔리어가 된다.” 롯데호텔의 서비스 철학은 늘 헌신과 신뢰, 열정을 강조해왔다. 그동안 롯데호텔은 세심함과 배려, 전문성을 토대로 국내뿐 아니라 총 13곳의 글로벌 체인 호텔에서 특유의 서비스 문화를 전파해왔다. 이제 2주년을 맞이한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목표는 거창하지 않다. 고객보다 한발 앞선 행동과 밝은 미소로 고객의 하루를 완벽하게 완성하는 것. 앞으로 이들이 지켜갈 단 하나의 신념이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전화 +82-2-771-1000
홈페이지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2020. 9 에디터:하재경
글: 이시우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0. 9
  • 에디터: 하재경
    글: 이시우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