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롯데호텔 서울의 아테네가든

뉴 노멀 웨딩 트렌드, 호텔 웨딩
코로나19로 웨딩 트렌드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언택트’, ‘프라이빗’ 그리고 ‘스몰’. 뉴 노멀이 되어버린 세 가지 웨딩 키워드를 만족시키는 롯데호텔 서울 웨딩.
한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이벤트를 고르라면 단연 결혼식이다. 그동안 취향에 따라 웨딩 스타일을 선택했다면 코로나19로 전 세계 결혼식 문화도 달라졌다. <포브스>에 따르면 몇몇 커플은 줌(Zoom)이나 페이스타임(FaceTime) 같은 화상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가족 및 친구들과 특별한 순간을 안전하게 공유하는 가상 결혼을 택했다. 그리고 규모는 줄이고 품격은 높인 스몰 웨딩이 더욱더 강력한 웨딩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롯데호텔 서울 웨딩에 따르면 2020년 스몰 웨딩은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했는데, 이를 보면 스몰 웨딩이 올해 확실한 웨딩 트렌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벨뷰스위트룸

소규모 프라이빗 하우스 웨딩에 적합한 벨뷰스위트 룸

코로나19로 웨딩업계 또한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도 안전한 장소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축하와 함께 결혼식을 진행하기로 한 커플들의 예약이 이어지는 곳이 있다. 바로 롯데호텔 서울의 웨딩이다. 수준 높은 서비스는 물론 철저한 방역 시스템으로 호텔 웨딩홀이 가장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장소라는 신뢰도가 높은 것. 실제 롯데호텔 서울 웨딩의 경우 2020년 상반기와 비교해 하반기 웨딩 건수가 약 2배 증가했으며, 2021년 상반기 예약률은 동기 대비 2020년 상반기 예약률보다 약 214% 높았다. 롯데호텔 서울 웨딩은 위생과 안전을 철저히 하는 한편, 달라진 웨딩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메랄드룸

에메랄드룸

에메랄드 룸

새로운 웨딩 트렌드에 맞춘 변화
롯데호텔 서울 웨딩은 웨딩홀 입장 시 발열 체크와 QR코드 체크인을 기본으로,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사람들의 손길이 잘 닿는 곳은 수시로 소독하며 위생과 안전을 철저히 관리한다. 코로나19 이전과 달라진 점은 웨딩홀 내부에서도 느껴진다. 기존에 8~10명씩 앉던 테이블의 좌석 간격을 조정해 5~6명씩 앉도록 했다. 결혼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서비스도 있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하는 결혼식을 보며 함께 축배를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아테네가든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아테네가든

크리스탈볼룸

블랙 컬러로 통일된 크리스탈볼룸의 테이블과 버진로드

특급 호텔의 고객 맞춤형 감동 서비스
국내를 대표하는 특급 호텔의 고품격 서비스는 웨딩에서도 이어진다. 생애의 가장 중요한 순간이 더욱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도록, 롯데호텔 웨딩은 시설과 서비스 등 모든 방면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야외 공간을 하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새롭게 꾸며 결혼식을 진행할 수도 있다. 식사를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하객을 위해 호텔에서는 와인을 선물로 준비하며, 신랑 신부와 혼주는 호텔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결혼식을 마치고 호텔을 떠나는 순간까지 롯데호텔 서울 호텔리어들의 세심한 에스코트를 받게 된다.
벨뷰스위트룸

벨뷰스위트룸

벨뷰스위트룸

벨뷰스위트 룸

하객 규모에 따른 다양한 크기의 연회장
롯데호텔 서울 웨딩은 다른 호텔과 비교해 소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웨딩홀을 보유하고 있다. 벨뷰스위트 룸은 오래전부터 소규모 프라이빗 하우스 웨딩을 선호하는 커플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다. 롯데호텔 서울 메인 타워 36층에 위치해 넓은 창으로 보이는 서울의 전경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웨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풍경이 보이는 로비 공간이 있는 에메랄드 룸, 고풍스러운 천장 벽화와 화려한 샹들리에가 유럽의 궁전을 연상하게 하는 아테네가든 등이 있다. 테이블과 버진로드를 블랙 컬러로 통일해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크리스탈볼룸은 웅장하고 품격 있는 웨딩에 적합한 롯데호텔 서울의 시그니처 웨딩홀이다. 규모와 취향에 따라 웨딩홀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웨딩
문의 +82-2-771-7474
홈페이지 롯데호텔 서울 웨딩
2020. 11 에디터:김혜원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0. 11
  • 에디터: 김혜원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