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INSIDER GUIDE] 수영 선수 정유인이 서울에서 보내는 휴일
수영 선수 정유인의 하루는 훈련으로 채워진다. 운동이 삶의 중심인 그에게 예외적인 날은 일주일에 단 한 번. 합숙소에서 서울로 돌아온 주말이다. 정유인이 달콤한 휴일을 보내는 서울의 장소들을 소개한다.
“저에게 서울은 고향이자 늘 그리운 도시입니다. 현재 경북도청 소속으로 경산 숙소에서 2년 넘게 생활하고 있어요. 서울은 일주일에 한 번, 1박 2일로 잠깐 들르는 정도예요. 그래서 서울은 늘 그립고, 계속 머물고 싶은 도시입니다.”
정유인, 수영 선수
경의선숲길

경의선숲길

좋아하는 산책 코스?
연트럴파크요. 사실 혼자일 때는 침대에서 자는 것을 가장 좋아해요. 잠이 아주 많은 편인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두통이 생겨서 수면 시간을 잘 유지하려고 노력하죠. 스트레스도 잠으로 풀어요. 잠자고 일어나면 안 좋은 일도 싹 잊혀요. 하지만 반려견과 함께라면 밖으로 나갑니다.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연남동 경의선숲길을 자주 가요.
· 경의선숲길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정유인 © 씰유나이트

정유인 © 씰유나이트

덴스커피 © 덴스커피

덴스커피 © 덴스커피

덴스커피 © 덴스커피

즐겨 찾는 카페?
요즘 즐겨 찾는 곳은 천호동에 있는 덴스커피입니다. 제 친구가 새롭게 오픈한 카페로, 저희의 아지트예요.
· 덴스커피 서울시 송파구 풍성로 69
힘이 나는 한 끼?
따로 몸보신을 위한 음식을 챙기지는 않아요. 하지만 기분이 조금 처질 때는 닭발 요리가 생각나요. 자극적이고 매운맛이 좋거든요. 뼈를 발라내는 재미도 있고요!
· 한신포차 신촌점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10-4
 
신촌황소곱창 © 네이버 블로거 모모(blog.naver.com/dydy6493)

신촌황소곱창 © 네이버 블로거 모모(blog.naver.com/dydy6493)

좋아하는 식당?
신촌에 있는 신촌황소곱창과 육회지존은 연세대학교에 재학하던 시절에 즐겨 찾던 곳입니다. 지금은 없어진 신촌의 육회지존은 특히 들깻가루가 들어간 특제 소스가 맛있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곳은 아웃백이에요.
· 신촌황소곱창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9길 31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신촌점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12길 33
 
양양의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

양양의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

즐겨 찾는 운동 스폿?
물에서 하는 거라면 다 좋아하는 저는 여름이면 서핑과 웨이크보드를 즐겨요. 서울은 아니지만, 동해 양양 기사문해변의 낭만비치, 서해의 시흥 웨이브파크를 종종 찾아요. 라이딩 코스로는 동해 라인, 제주 해안가 등 바다가 보이는 코스를 좋아하고요.
· 낭만비치 서핑스쿨 www.instagram.com/nangmanbeach
· 웨이브파크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
서울에서 가볼 만한 곳?
연남동으로 오세요. 맛있는 게 너무너무 많아요.(웃음)
 
About Insider: 국가대표 수영 선수 정유인
골프 선수 박세리를 필두로 여성 스포츠 선수들을 주인공으로 한 TV 예능 프로그램 <노는언니>를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정유인은 <노는언니>의 고정 출연자 중 유일한 현역 선수다. 2019년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여자 계영 400m 부문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웠다. 그가 수영을 처음 접한 건 다섯 살. 유아스포츠단에 다니면서 수영을 시작했다. 현재는 경북도청 수영팀 소속으로, 경산의 숙소와 서울 집을 오가며 생활한다. 평일 일정은 늘 같다. 훈련과 훈련의 연속. 하지만 지겹지는 않다. 여전히 수영이 가장 좋기 때문이다. 수영 선수로서 그의 목표는 당연히 개인 기록 경신과 올림픽 출전이다. 주말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 집에서 보낸다. 반려견과 놀거나 친구와 카페에 가는 것이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다.
Q. 국가대표 수영 선수의 일상이 궁금해요.
A. 오전에 수영을 하고, 오후에는 웨이트트레이닝과 수영을 합니다. 하루에 8시간 운동한 적도 있어요. 쉴 때는 뜨개질을 하거나 그림을 그려요. 노래방도 가고요.(웃음) 최근에는 온라인 게임 롤(리그 오브 레전드)도 배웠어요!

Q. 언제 수영이 즐겁나요?
A. 물을 온전히 느낄 때 즐거워요. 물을 온전히 느낀다는 것은 제가 집중했을 때, 무아지경에 빠진 것처럼 손톱 아래에 걸리는 물살, 머리와 등 위로 흐르는 물살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거예요. 그 순간이 정말 행복해요.

Q. 스스로를 끊임없이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A. 최선을 다해 훈련하고 그 과정과 결과가 만족스러울 때 오는 쾌감 때문에 끊임없이 움직이고 포기하지 않는 것 같아요.
정유인 © 씰유나이트

정유인 © 씰유나이트

Q. 서핑, 웨이크보드, 스키 등 평소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휴식 시간에 또 다른 운동을 하는 게 힘들지는 않나요?
A. 주중에 운동으로 받은 스트레스가 다른 운동을 배울 때는 생각나지 않아요. 오히려 가만히 앉아서 TV를 보거나 할 때 ‘아, 이번 주는 운동이 잘 안 됐지….’ 하면서 곱씹고 자책하게 되더라고요. 수영이 아닌 다른 운동을 하며 몸을 움직이면 그런 생각이 나지 않아 더욱더 여러 운동을 찾아서 하는 것 같아요. ‘운동을 한다’가 아닌 ‘논다’는 개념으로 신나게 놀고 갑니다.

Q. 정유인 선수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채널을 보면 저절로 운동하고 싶어져요.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은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A.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아는 것과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체중 감량이나 증량을 위해 운동을 시작한다면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처음 무언가를 배울 땐 내가 요가를 좋아하는지, 달리기를 좋아하는지, 그런 좋아하는 움직임을 찾아서 배우는 걸 추천해요. 나는 물이 가장 좋은데 ‘달리기를 배워보자!’ 하고 시작했다가 적성에 안 맞아 금방 포기할 수도 있으니까요.
 
2021. 2 에디터:김혜원
자료제공: 이동혁(일러스트)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