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호텔에 주거 생활을 더하다
호텔의 역할이 변하고 있다.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위한 단기 투숙 공간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생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심에 롯데호텔이 있다.
과거 많은 예술가나 유명인이 호텔을 사랑했다. 이들에게 호텔은 여행지에서 며칠 동안 머무는 숙박 시설이 아닌 예술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일상이 연속되는 삶의 공간이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파리, 아바나, 나이로비의 호텔에 머물며 자신의 대표작을 완성했다. 코코 샤넬이 생의 마지막 30년을 살다 간 곳은 파리의 고급 호텔이었다. 오드리 헵번 역시 스위스로 이주하기 전 런던의 한 호텔에서 한동안 보냈다. 
변화하는 호텔의 역할
원래 호텔은 라틴어 호스피탈레(Hospitále), 즉 ‘순례자를 위한 숙소’라는 의미에서 유래했다. 이후 병원이나 간호 시설을 뜻하는 호스피탈(Hospital)의 의미를 거쳐 호스텔(Hostel), 그리고 현재의 호텔로 정착됐다. 호텔의 투숙 목적에 따른 다양한 분류 중 장기 체류 고객을 위한 아파트먼트 호텔(Apartment Hotel)이란 개념도 있으니, 전통적으로 단기 투숙 공간으로 생각한 호텔의 개념에 산다는 의미도 공존하는 셈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로 업무 환경이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호텔 투숙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 역시 달라지고 있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지고 재택근무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호텔이 투숙 공간을 넘어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생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호텔 숙박의 패러다임 전환에 주목한 롯데호텔이 호텔에서 새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장기 생활 상품 ‘원스 인 어 라이프(Once in a Life)’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호텔의 장기 생활 상품
롯데호텔 서울에서 3월 중순에 출시한 이 상품은 메인 타워 객실을 14박부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30박 상품은 340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객실 청소 서비스는 물론이고 셔츠·속옷 등의 세탁 및 무료 주차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또 피트니스와 수영장이 투숙 기간 중 무료이며, 전용 커뮤니티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다. 상품 특성상 고가임에도 출시 첫 주에만 20실이 넘게 팔리면서 화제가 됐다. 한국으로 발령받은 외국계 기업이나 대사관 직원들이 주거 공백을 메우기 위해 많이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기업 임원 중에서 근무지와 가까운 롯데호텔 서울에 업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구매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롯데호텔 서울을 시작으로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울산,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 부산, 롯데시티호텔과 L7호텔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의 다양한 지점에서도 각각의 특성에 맞는 장기 생활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호텔 제주는 3인 이상 가족이 머물 수 있는 패밀리 트윈이나 온돌 룸을 제공한다. 2인 조식은 물론, 무료 세탁 서비스와 피트니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제주에서 한 달 살기’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보다 쾌적한 시설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상품이다.
롯데호텔 울산은 음식과 음료를 마음껏 즐기는 클럽 라운지 1인 혜택을 포함한 상품을 선보였다. 무료 세탁 서비스와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30박 상품이 320만 원대부터이며, 14박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시그니엘부터 L7호텔까지
시그니엘 서울과 시그니엘 부산에서 제공하는 장기 생활 상품의 특징은 브랜드의 명성처럼 고급 서비스 및 식음 혜택의 강화다. 장기 생활 상품 고객에게 호텔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디트를 제공하는데 시그니엘 서울은 100만 원, 시그니엘 부산은 30만 원에 이른다. 시그니엘 서울의 경우 롤스로이스 픽업 및 센딩 서비스와 발레 서비스 10회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도 제공하며, 2곳 모두 세탁 할인 서비스를 운영한다. 

롯데시티호텔과 L7호텔이 선보이는 상품의 강점은 가격이다. 각 도시의 중심가나 가장 트렌디한 지역에서 합리적 가격으로 장기 투숙할 수 있다. 30박 상품의 경우 유럽행 왕복 항공권 수준인 16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피트니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모든 패키지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롯데시티호텔, L7호텔은 세금만)가 별도로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5 에디터:정재욱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1. 5
  • 에디터: 정재욱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