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시그니엘 부산이 보여준 럭셔리한 1년
한국 토종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럭셔리 호텔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시그니엘 서울에 이어 두 번째 브랜치인 시그니엘 부산이 문을 연 지 1년이 되었다.
호텔을 언급할 때 ‘럭셔리’라는 단어의 의미는 단순히 호화롭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타 호텔에 비해 좀 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그렇기에 고객이 호텔 내에서 항상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는 것, 그리고 이를 통해 특별한 감동을 받는 것. 이러한 점들이 럭셔리 호텔이 지닌 차별화된 부분일 것이다. 
부산에 등장한 순수 국내 럭셔리 호텔 브랜드
국내에서 럭셔리 호텔이라 부를 만한 호텔은 대부분 해외 브랜드였다. 그런데 2017년 시그니엘 서울이 한국 토종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럭셔리 호텔 시장에 뛰어들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시그니엘 서울은 ‘대한민국 최고급 랜드마크 호텔’, ‘고메 호텔’ 등의 상징으로 불리며, 럭셔리 호텔의 불모지로 여겨온 한국 럭셔리 호텔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 이후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럭셔리 호텔의 격전지로 급부상한 부산 해운대에 시그니엘 부산이 문을 연 지 벌써 1주년이 되었다.
지난 1년간 시그니엘 부산은 럭셔리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와 함께 해운대가 바라보이는 환상적인 오션 뷰와 인피니티 풀 등 최고급 시설과 특별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소셜 트렌드로 드러난 시그니엘 부산의 인기
2020년 6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호텔들을 대상으로 ‘소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시그니엘 부산에 대한 관심은 입증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검색어를 분석했을 때 시그니엘 부산 언급량이 타 호텔 대비 최고 3배 이상 많았다. 휴가 또는 연말 등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하는 시기에는 더욱더 큰 차이를 보였다. 호텔 연관어를 살펴봤을 때도 타 호텔의 경우 ‘부산 여행’이나 ‘호캉스’ 등 여행 자체와 관련한 단어와 함께 검색된 사례가 많은 반면, 시그니엘 부산은 ‘객실’이나 ‘라운지’, ‘서비스’ 등 호텔 자체에 대한 단어를 중심으로 검색되었다. 이는 시그니엘 부산을 호텔을 뛰어넘어 하나의 여행지로 즐기고자 하는 고객이 많다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호텔 고객층 역시 프라이빗한 호캉스와 럭셔리 허니문 등 기념일을 맞이한 고객의 선호도가 높았다. 연령별로는 MZ세대이자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25~34세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시그니엘 부산에 연상되는 연관 검색어로 ‘친절하다’, ‘좋다’, ‘맛있다’와 같은 단어가 선정되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그니엘 부산이 월드클래스 셰프들과의 협업으로 화제가 된 터라 시그니엘 부산 내 레스토랑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반영된 셈이다. 실제로 시그니엘 부산에서는 미쉐린 3스타 셰프 브루노 메나드(Bruno Menard)가 디렉팅한 요리를 라운지와 바, 베이커리 등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에서 오션 뷰와 함께 즐기는 애프터눈 티 세트의 경우 여성 고객에게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또한 제철 식재료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더 뷰(The View)’의 신선한 ‘스시 & 사시미’와 중식당 ’차오란’의 ‘딤섬’은 부산에서 꼭 맛보아야 하는 음식들로 유명하다.

시그니엘 부산 1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시그니엘 부산이 문을 연 후 지난 1년은 고객에게 부산 내 럭셔리 호텔의 전형을 보여준 한 해였다. 지난 4월을 보더라도 매주 토요일 90% 이상의 투숙률을 보여주며 부산과 해운대를 가장 럭셔리하고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호텔로 자리 잡았다.
이에 고객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환상적인 오션 뷰와 힐링을 안겨주는 향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객실 1박과 프리미엄 올데이 다이닝 더 뷰(The View) 조식 2인,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 어메니티 75mL 5종이 포함되며, 35만 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판매한다.
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은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시그니엘 부산 객실이나 패키지 예약 후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부산 로얄 스위트룸 1박(더 뷰 조식 2인 포함)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1주년 기념 패키지와 특별 이벤트 모두 2021년 7월 11일까지 예약 및 응모할 수 있다.
 

홈페이지 시그니엘 부산
전화 +82-51-922-1111
2021. 6 에디터:정재욱
자료제공: 롯데호텔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