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여행자들의 선택, 롯데호텔
검색하면 구글, SNS 하면 인스타그램, 그리고 여행 하면 단연 ‘트립어드바이저’가 떠오른다.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하노이가 트립어드바이저 주관 ‘2022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 호텔 부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롯데호텔 하노이의 객실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스 초이스
세계 최대 글로벌 여행 콘텐츠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에는 매달 4억6,000만 명이 방문한다. 여행 후 자신이 경험한 숙소나 레스토랑을 평가하거나, 여행 전 경험자들의 점수나 후기를 살펴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려는 사람들이다. 트립어드바이저에는 전 세계 880만 개의 항공사·숙소·맛집·관광지 등에 관한 8억7,800만여 건의 여행자 후기가 쌓여 있는데, 그 영향력은 실로 대단하다. 여행자들은 전문가의 설명보다 실제 여행을 다녀온 이들의 후기를 더 신뢰한다. 오늘도 여행자들은 트립어드바이저에 들러 어떤 관광지를 가고 어떤 호텔에 묵을지, 어떤 호텔에 가지 않고 어떤 음식점에 가지 않을지를 결정한다. 여행자가 트립어드바이저의 콘텐츠에 신뢰를 갖게 된 건 단지 양으로 승부하는 게 아니라 정보의 질도 함께 관리하기 때문이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허위 정보를 탐지하는 기술을 적용해 거짓 리뷰에 민첩하게 대응한다. 여행자들은 오늘도 트립어드바이저에 들러 더 좋은 곳을 찾아, 더 제대로 알고, 더 나은 조건으로 떠나기를 결심한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매년 전 세계 여행자의 후기와 평점을 기반으로 세계 상위 10% 호텔, 음식점, 여행지 등을 선정해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를 발표한다. 이용자들이 직접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만큼 이 리스트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고, 실제로도 많은 사람이 해당 목록에 속한 곳을 찾는다.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의 호텔 부문은 총 아홉 가지 항목에 대한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결정하며, 세계 상위 25개 호텔이 상을 받게 된다.

롯데호텔 하노이 전경

롯데호텔 서울 전경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 롯데호텔 하노이 공동 수상
‘2022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가 발표됐다. 롯데호텔은 목록 안에 속할 뿐 아니라 1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와 롯데호텔 하노이가 각각 한국과 베트남의 베스트 호텔 1위를 차지한 것. 같은 브랜드의 호텔 두 곳이 ‘트래블러스 초이스’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고, 더구나 둘 다 1위를 수상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2018년 9월에 개장했다. 국내외 비즈니스 및 VIP 고객을 타깃으로 한 럭셔리 호텔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아낸 현대적 디자인과 고품격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 도시 전망이 보이는 객실을 제공하며, 여러 행사를 위한 고급 이벤트 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프리미엄 다이닝 라운지 ‘르 살롱’과 미쉐린 1스타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등도 들어서 있다.
롯데호텔 하노이는 구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지상 65층 랜드마크 빌딩 롯데센터 하노이에 자리한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하노이의 핫 플레이스이자 호텔뿐 아니라 백화점, 마트, 오피스, 65층 전망대 등으로 구성된 복합 건물이다. 롯데호텔 하노이는 베트남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 문양을 차용해 고급스럽게 디자인했으며, 투숙객의 편의와 안락함을 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했다. 특히 베트남 최초의 미쉐린 스타 딤섬 하우스인 ‘팀호완’을 비롯해 파노라믹 야경을 자랑하는 272m 높이의 루프톱 바 ‘톱 오브 하노이’는 베트남 하노이가 손꼽는 자랑거리다.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하노이의 수상은 수많은 변화 속에서도 특급 호텔이 갖춰야 할 특별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그것을 고객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있다.
2022. 7 에디터:오선화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2. 7
  • 에디터: 오선화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