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 EXPERIENCE

[INSIDER GUIDE] 아일랜드 트래블러의 제주 서귀포 산책
산방산과 바다, 귤과 다양한 카페가 모여 있는 제주 서귀포. 여행 크리에이터 아일랜드 트래블러가 자주 들르는 장소와 요즘 인기 있는 스폿을 소개했다.
“관광을 전공한 연구원 출신의 유튜버라 아무래도 제가 잘하는 걸 콘텐츠로 만들고 싶었어요. 제주는 제 고향이기도 해서 사람들이 모르는 제주의 이야기를 다가가기 쉽게 알리자 생각했죠.”

여행 크리에이터 아일랜드 트래블러

제주에는 한라산 이남 안덕면이나 남원읍 등 서귀포시 지역에 녹차밭이 많이 분포되어 있다.



최근 제주에서 새롭게 좋아하게 된 장소?
제주 녹차에 대한 인지도가 많이 높아진 요즘. 제주 차를 즐길 수 있는 티하우스나 다양한 다실에 관심을 갖고 자주 방문한다. 

서귀포에서 즐겨 찾는 곳
바닷길보다 돌담길 골목골목을 천천히 지나가는 걸 좋아한다. 과수원이 많아 제주에 온 기분이 더 들더라.

2월의 제주에서는 어떤 경험을 하면 좋을까?
제주의 2월은 동백도, 귤도 끝나가는 시기라 겨울보다 이른 봄기운에 집중해보는 게 좋다. 유채꽃 구경은 2월이 시작이다.

아일랜드 트래블러 Pick, 서귀포의 새로운 곳들

서귀포 바다를 보는 즐거움, UDA
카페 UDA는 서귀포 바다의 색다른 모습을 선사해줄 오션 뷰 카페다. ‘서귀포 바다를 이렇게도 즐길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 만큼 평소 접하지 못하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바다뿐 아니라 범섬도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물멍하듯 계속 바라보게 되고, 뒤쪽으로는 한라산도 한눈에 들어온다. 공간 활용도 남달라 미술관 같기도 한데, 실제로 카페 한 곳에서 미술 전시를 위한 공간도 마련해놓았다. 음료 외에 베이커리, 파스타 등 브런치 메뉴도 있으니 가급적 사람이 적은 평일에 가서 느긋하게 즐기다 오는 걸 추천한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속골로 13-7
인스타그램 @uda_jeju
오래된 언덕 위 펜션의 변신, 카페 루아앤티그리
다른 느낌으로 서귀포 범섬을 즐길 수 있는 루아앤티그리는 바닷가 앞 언덕 위에 자리한 카페로, 범섬과 거의 같은 높이의 시선으로 섬을 내려다볼 수 있어 색다른 기분을 느끼게 한다. 오래된 숙박업소 건물을 카페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내부 곳곳에 클래식한 나무 계단들이 오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 공간의 특별함, 이색적인 범섬 뷰, 그리고 제주 최고의 로스팅 카페 중 한 곳인 유동커피의 원두로 만드는 커피 메뉴들. 야외에는 바다를 바라보는 그네까지 있어 공간의 매력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92번길 39
인스타그램 @lua_tigre
 
술집 아닌 맛집, 마시오름
마시오름은 ‘맛이 오르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한식 요리 주점이다. 서귀포에서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제주다운 곳이기도 하다. 서귀포시 구도심 주택가의 1980년대 양옥집을 거의 그대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마시오름을 방문할 때면 술집이 아닌 잔칫집 혹은 친척집에 가는 기분마저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도민이나 관광객 모두 ‘신선한 공간’이라고 입을 모은다. 제주스러움과 요즘 감성이 적절히 섞인 메뉴들이 눈에 띄는데, 도새기육전, 제주산 메밀을 쓴 오름메밀면 등 제주다움을 담으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술보다 음식에 더 신경 쓰고 싶은 날, 술보다 안주가 더 중요하거나 제주 고소리술과 함께 페어링할 안주와 멋진 공간을 찾는다면 경험해볼 만한 곳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117번길 6
인스타그램 @masioreum_jeju
편집숍에서 수제 아이스크림을, 루페이퍼
제주에는 다양한 소품 숍과 편집숍이 존재한다. 그 속에서 취향에 맞고, 확실한 개성까지 갖춘 숍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루페이퍼는 제주 서쪽 끝, 제주에서도 가장 한적한 시골인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다. 화이트 톤의 심플한 매장 디자인에 의류 잡화는 물론 휴양지 감성 가득한 사진과 엽서를 판매하고, 트렌디하면서도 빠른 비트의 라운지 음악이 흘러나와 순간 여기가 제주 가장 끝 쪽에 있는 시골 동네라는 사실을 잠시 망각하게 된다. 구경만 하고 나가기 민망할 필요도 없다. 루페이퍼에서는 직접 만든 수제 아이스크림이나 예쁜 유리병에 담긴 티 보틀도 맛볼 수 있으니. 대정읍 쪽 여행을 계획한다면 가볍게 카페에 들른다는 마음으로 방문해도 좋겠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서삼중로 217
인스타그램 @rupaper.showroom

About Insider: 아일랜드 트래블러의 여행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
아일랜드 트래블러는 브이로그가 난무하고 여행 정보가 넘쳐나는 유뷰트 세상에서 제주 출신다운 현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친절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인정받고 있는 인기 여행 크리에이터다. 간단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군더더기 없이 전달하는 영상 편집으로 제주를 여행하는 이들에게는 영상으로 보는 ‘제주판 론리플래닛’처럼 여겨진다. 현재는 육지에 살고 있는 아일랜드 트래블러 부부는 여행 정보와 영역을 좀 더 확장하는 중이다.

아일랜드 트래블러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정보 채널로 인기를 얻고 있다.

Q.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저희 부부가 둘 다 관광을 전공해 여행 계획을 짜거나 정보 찾는 걸 좋아해요. 신혼여행을 몰디브로 준비하면서 자료 조사를 엄청 많이 했어요. 모아두고 보니 묵히기 아깝다 싶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죠.

Q. 제주 여행뿐 아니라 제주 문화를 알리는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어요.
A. 이것도 직업병의 일종인 것 같아요. 관광을 전공한 연구원 출신의 유튜버인 만큼 아무래도 제가 잘하는 걸 콘텐츠로 만들고 싶었어요. 제주는 제 고향이기도 해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주 이야기를 쉽게 알리자 생각했죠.

Q. 요즘 어떤 일을 하나요?
A. 저희 부부는 육지에 살며 여행 크리에이터로 일하고 있어요. 제주 거주자가 아닌 제주 사람인 제가 남편과 함께 여행으로 제주를 다닐 수 있었기에 제주 여행 콘텐츠가 좀 더 다양해진 것 같아요.

Q.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제주여행 똥망하는 치명적 실수 8가지’요. 이 영상이 265만 뷰(2 023년 1월 기준)로 가장 인기가 많았고, 그다음은 ‘제주여자의 내돈내산 제주도 찐맛집 추천 TOP 20’, 지역별로 소개한 ‘추천스팟 70곳 총정리’가 큰 인기를 얻었어요.

Q. 국내에서 제주 외에 가장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가 있다면 어느 곳일까요?
A. 수도권 이외의 농어촌 지역 소도시도 차근차근 다뤄보고 싶어요. 새로운 시각의 여행 콘텐츠로요.

Q. 콘텐츠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저희 채널은 여행기나 브이로그가 아닌 정보 제공이 주목적이에요. 객관성과 자료 편집 방법 그리고 채널의 개성을 적절히 배합하는 게 중요한 요소죠.

Q. 여행 말고 제주와 관련해 알리고 싶은 콘텐츠가 또 있나요?
A. 유용하고 트렌디한 여행 정보뿐 아니라 제주의 인문, 지리, 환경 등 지역의 소중한 이야기들을 콘텐츠로 녹여내고 싶어요.

제주에서 머물 곳: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는 500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 호텔로 중문관광단지에 자리한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리조트 호텔 ‘더 팰리스 오브 더 로스트 시티’를 모델로 한 설계와 제주 천혜의 자연이 어우러져 이국적 분위기가 물씬 난다.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최상의 제주 현지 식자재로 요리한 140여 종의 메뉴를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THE CANVAS)’에서 맛볼 수 있다. 사계절 온수풀과 헬로키티 캐릭터 룸 등 다양한 시설로 가족과 연인에게 사랑받는 호텔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35
전화 +82-64-731-1000
홈페이지 www.lottehotel.com/jeju-hotel
2023. 2 에디터:정재욱

Where to stay?

LOTTE HOTELS & RESORTS
  • 2023. 2
  • 에디터: 정재욱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핀터레스트로 공유
  • 링크URL 공유